1. 지도교수 배정  -> 수정사항 반영(230912)

 

 학부연구생 선배정

  - 9/6(수) 까지 학부연구생은 소속 대학원생을 통하여 연구실 배정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선번호 "4594" or 이메일(dykim87@korea.ac.kr) or 학부사무실 직접 요청바랍니다. 선배정 요

    청하지 않으면 임의연구실로 배정되고 수정해드리지 않습니다.

 2) 학부연구생 외 학생은 선착순 온라인 설문으로 배정 진행됩니다.

 3) 지도교수 배정 결과는 설문이 완료되고 9/8 오후 5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4) 배정 결과는 비밀번호가 걸려있고 단체문자로 안내드립니다. 배포 절대 금지하며 조원 확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5) 조원이 중도 휴학 등을 통해서 연구실에 혼자 남게 된다면 반드시 행정실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2. 졸업종합설계 일정

 

연구실 배정 결과가 안내되고 9/11일(월)부터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배정된 연구실에서 수업진행 

 - 연구실에서 학생들에게 먼저 연락하지 않을 수 있으니 유념하여 늦지 않게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로 교수님께 미리 연락드려서 진행방향을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연구실(대학원) 내선번호가 필요한 경우 행정실 (02-3290-4594) 로 문의 가능합니다.

 


3. 결과보고서 제출


결과보고서 제출 기간 : 12/4(월) 17:00 까지

제출처 : 공학관 6층 신소재공학부 사무실

제출서류 : 평가양식 및 결과보고서- 20장 내외(평가양식은 파일첨부 확인)

 - 평가는 교수님이 직접 해주셔야 하며 지도교수님 서명은 필수입니다. 학부장도장은 비워두시면 됩니다.

 - 제출 시 가장 앞면에 [제출신청서 및 평가항목] 의 1페이지를 넣으시고, 두번째 장부터 결과보고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 제출완료일까지 제출이 어려운 학생들은 학부사무실로 미리 연락주세요 연락없이 제출안하는 연구실은 fail로 진행합니다.



4. 포스터발표회


일 시 : 12월 8일 (금) 14~16시 

장 소 : 공학관 1층 로비 

해당 날짜에 맞춰 조별로 포스터를 직접 가지고 오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포스터발표회 불참 시 팀 전체 성적은 FAIL 입니다. 팀원 중 최소 1명은 참석해야하며 포스터 거치만 하고 학생이 없으면 FAIL 입니다. 포스터 설치 시간이 걸리므로 1시30분까지는 공학관1층 로비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 교수님 4~6분 오셔서 평가하실 겁니다.


포스터 제작 방법

 1) 본관 중앙도서관 복사실에서 제작하는 것만 학부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그 외 별도 제작은 지원 불가능합니다.

 2) 포스터 제작 시 첨부된 LINC사업단 로고를 반드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3) 제작의뢰방법 : wyjang@podcenter.kr 으로 메일 보내서 제작 의뢰합니다. 메일 보낼 때 반드시 '신소재공학부' 라고 의뢰하는 것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사이즈는 900*1200 (복사실과 모두 협의되어 있음)

 4) 수령방법 : 12월 8일(금) 발표회 당일 오전에 복사실에서 학과사무실로 일괄 모아서 가져다드리나 방문하여 포스터를 미리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장소: 본관 중앙도서관 1층 복사실)



포스터 발표회는 신소재종합설계와 함께 진행합니다. 

졸업종합설계 우수팀 3개팀을 선정하여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5. LINC3.0 사업단 지원 및 제출 서류 안내  


1. 지원비용 최대 1인당 30만원, 팀당 최대 150만원 (팀원이 10명이어도 최대 150만원 지원, 팀원3명 시 90만원까지 지원)

2. 지원항목 중 [재료비], [제작비] 사용 권고. (회의비, 출장비, 전문가 활용비 사용 시 LINC3.0 사업단 필수 확인)

3. 제출 서류 안내 

 1) 신청서 제출 : 9/20(수) 까지 신소재공학부 행정실(공학관 615호) 원본 제출

  ①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계획서 (서식 1-2)

     - 팀명은 배정된 연구실 별로 "XXX교수팀" 으로 작성

     - 과제유형 "일반"

     - 예산활용계획 없을 경우 빈칸으로 제출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서식 1-3)

  ③ 캡스톤디자인 팀 서약서 (서식 1-7) 


 2) 지원금 청구서 제출 : 9/25~12/8 까지 미래융합기술관 4층 403호 융합산학원으로 정산시기를 맞추어 원본 제출하여 청구

  ① 캡스톤디자인 교과 지원금 청구서 (서식 2-1)

  ② 영수증첨부지 (서식 2-2) 

     - 작성방법은 첨부의 [5. 2023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금 사용 방법] 참고

     - 법인클린카드보다 전자세금계산서를 활용하는 것을 권고

     - 전자세금계산서는 반드시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으로 발행. (사업자등록증은 연구실이나 행정실로 요청)

  

 3) 캡스톤디자인 결과보고서 제출 : 12/18(월)~12/21(목) 까지 미래융합기술관 4층 융합산학연으로 원본 제출

  ① 캡스톤디자인 결과보고서 (서식 3-1)

     - 포스터 전에 학과사무실로 12/4(수) 까지 제출하는 결과보고서와 다른 별개의 제출 서류임

     - 예산 사용이 없어도 결과보고서는 제출해야 함


4. 포스터 제작은 중앙도서관 카피나라에서 "신소재공학부" 이름으로 제작 가능. 그 외 다른 장소에서 제작한 포스터는 지원하지 않음. LINC3.0사업단 로고 삽입 필수!


5. LINC 관련 문의는 신소재공학부 행정실(4594) or LINC3.0사업단(4403) 으로 문의




6.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단체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위와 관련된 사항은 문의전화 02-3290-4594(김도영)전화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